“소비자들 생활 형태의 미세한 변화를 읽어내고, 국가통계를 활용하면 경쟁자가 없는 시장의 새로운 소비자인 ‘블루슈머’를 찾아낼 수 있다. ” 통계청은 최근 2~3년 새 발표된 한국의 사회지표, 인구통계, 생활시간 조사 등 국가통계를 분석해 국내 기업들이 올해 주목해야 할 ‘블루슈머’ 6개를 23일 선정했다. ‘블루슈머’는 경쟁자가 없는 시장을 뜻하는 블루오션(Blue Ocean)과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이다.
부자로 사는 60가지 지혜 (0) | 2007.03.05 |
---|---|
AP컨슈머 펀드 (2) | 2007.02.26 |
새로운 세종대왕 - 신권화폐 (2) | 2007.01.23 |
빅맥지수에서 아이팟지수로 디지털변화 (3) | 2007.01.22 |
적립식 펀드에 대한 오해 (3) | 2007.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