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젯(가젯) 개발하기

Web2.0

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08. 11. 11. 16:01

본문

반응형
다음에서 진행되는 위젯개발 경진대회에 한번 참여해 보려고 잔머리를 굴리고 있다. 구글매뉴얼과 다음의 위젯뱅크에서 개발용 가이드를 보면서 대충 윤곽을 확인하고 있는데, 역시나 코딩의 문제가 아닌 아이디어의 문제가 아닐까 싶다. 어떤 아이디어를 가지고 개발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은데..... (개발도 어렵지만....ㅋㅋ)



* 구글 가이드에서 보이는 영원한 개발자의 입문용어(Hello, World~~)

* XML로 처리해서 데이터를 뿌려주기만 하면 된다. CDATA형식에서 어떻게 css와 Javascript를 적절히 구사하느냐가 관건이 아닐까 싶다.

* 사용자 속성을 사용할 수 있고, datatype도 여러개(?)를 지정할 수 있다. 기본은 String, 여기서는 enum

* 자바스크립트와 Div를 써서 표현한 코드이다. 일단 Div와 CSS, XML을 기본적으로 습득해야....ㅋㅋ


* 위젯뱅크에서 제공해 주고 있는 위젯(가젯)이다. 플래쉬로 데이터를 로딩시켜서 처리한다. 액션스크립트인가.....ㅋㅋ



* Google Gadget Editor를 등록하면 만들어진 코드를 테스트해 볼 수 있다.


* 구글 가젯에서 My Gadgets를 추가하면 iGoogle에서 사용할 수 있다.

* 구글의 가젯API에서도 Ajax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 같다. response를 받아서 text, json, xml로 처리가 가능하게 되어 있다. rss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땡겨와서 처리할 수도 있을 듯... 아니면 OpenAPI로...

* Ajax에서 본 코드랑 비슷하다. text형태를 받아서 innerHTML로 붙여서 표현하는 방식이....

아직까지 완벽하게 개발가이드를 숙지하지는 못했지만 조금씩 만들어봄으로써 개발능력이 향상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어디에 사용하느냐가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개발만 해놓고 써놓을 때가 없으면 어쩌지....ㅋㅋ
(개발도 못하면서 배부른 소리를 하고 있는 것 같다.....ㅋㅋ)



반응형

'Web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STORY 달력사진 공모전] 겨울의 고독  (0) 2009.11.04
다음 위젯 만들기 삽질  (0) 2008.11.12
민주주의 2.0  (1) 2008.09.19
Flex3, 'Hello! World'  (1) 2008.05.28
Adobe Flex를 시작하며...  (1) 2008.05.2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