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애플의 역사, 스티브잡스의 명복을 빕니다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11. 10. 6. 09:39
반응형
애플의 역사와 함께 걸어왔던 스티브잡스의 사망소식을 들었다. 아침부터 포탈사이트의 뉴스에는 스티브잡스의 사망소식이 톱으로 내걸렸다. 컴퓨터와 모바일기기의 역사적인 획을 그었던 스티브잡스였지만 결국은 병마를 이겨내지 못하고 돌아올 수 없는 길을 떠나고 말았다. (국내 모기업 회장처럼 오래오래 살았으면 IT의 미래를 볼 수 있었을텐데......)
아이팟와 아이폰, 아이패드로 이어지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맥OS의 결합으로 애플의 세계 1위의 IT기업으로 올려놓은 스티브잡스는 정말 시대의 악동(?)이었다. 놀라운 창의력으로 항상 변화와 혁신을 꽤하고 매년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IT기기를 선보이며 세상을 놀라게 하였다. 또한 대한민국의 IT를 뿌리채(?) 흔들어버리는 아이폰의 출시로 인하여 국내의 독과점적인 휴대폰시장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며 IT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놓았다. (스마트폰의 새로운 세상)
아이폰5의 등장을 보지 못한채, 아이폰4S의 이름으로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은데 그래도 애플은 애플이라는 애플빠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아무튼 다시는 스티브잡스의 프리젠테이션을 보지 못하는 아쉬움과 함께 한 시대를 이끌었던 IT의 리더의 명복을 빈다. 앞으로도 제2, 제3의 스티브잡스가 등장하기를 바라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