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리, 환율, 달러 그리고 부동산

부동산 이야기

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22. 9. 22. 13:50

본문

반응형

어제 미국에서 금리를 0.75 올렸다. 시장에서는 대부분 0.75를 예상했지만 문제는 0.75를 올리는 문제가 아니라 향후에 어떻게 진행되는 건지가 더 관건이 아닌가 싶다. 점도표 이야기를 많이 하던데 앞으로 금리를 어느선까지 올릴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더욱 두려운 부분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금리는 어느 돌발적인 상황으로 변경될 지는 아무도 모른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일시적인 돈풀기와 전쟁으로 인하여 물가가 폭등하는 사태를 맞이하였지만 또다시 경기침체로 인하여 하루 아침에 금리를 내릴 수도 있을 것이다.

세계경제를 일일이 체크할 수도 없고,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도 없다. 미래는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대응할 뿐이다. 

 

위기는 기회라고 하지 않았는가, 위기가 다가올수록 기회는 더욱 다가올 것이다. 문제는 위기는 잘 극복하고 기회를 노리는 전략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국가부도의 날"처럼 IMF가 터지면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오히려 지금의 위기가 2023년, 2024년에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때마침 정부에서 부동산 조정지역 규제를 해제하였다. 문제는 나는 지금 무엇을 할 것인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