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신의 사업 아이디어를 늘 새롭게 하라!

살아가는 이야기

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07. 7. 21. 22:30

본문

반응형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 로버트기요사키님이 적으신 글을 옮겨왔습니다.

때때로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

 

1960 년대 어린 시절, 나의 부모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선배 말씀을 경청해라. 그들의 지혜를 존중하고, 배울 필요가 있다.” “그래야 너가 나이가 들었을 때, 다른 젊은이들도 너를 그렇게 대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나는 부모님의 말씀을 존경하고 실천하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그 생각은 바뀌기 시작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기성시대의 말보단 젊은 사람들의 생각과 말을 존경하고 경청한다.

 

 

젊은 아이디어

 

오늘날 사업 성공은 당신의 아이디어와 밀접한 시대에 달려있다. 왜냐하면, 당신의 아이디어를 모든 시대의 사람들에게 맞추기는 힘들기 때문이다.

 

오래된 아이디어 중 하나는 바로 “전통적인 직업”이다. “적업”은 산업혁명에서 생겨난 오래된 개념이다. 지금 우리가 정보화시대에 푹 빠져 있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과거 산업화 시대의 직업과 일, 공부에 대해 열중하고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들의 직업을 잃지는 안았다. 다만 그들의 직업이 다른 나라로 전파 됐거나, 직장이 모두 사라진 경우이다. 경제학자이자 미 연방 준비 제도의 전 주지사 의장은 새로운 산업혁명(정보화 혁명)은 4천 만개의 일자리를 만들어내었다고 말을 했다. 그리고 제조업 업보다 2배가 많은 근로자를 생성해냈다고 말했다.

 

그러한 놀라운 수치에도 불구하고, 우리 학교 교육 프로그램은 여전히 고리타분한 전통적인 직업에 맞춰져 있다. 즉 젊은이들에게 예전의 직업이나 사업을 들먹이며, 학교 교육의 초점을 잘 못 맞추고 있는 것이다. 현대시대의 사람들에게는 “직원, 근로자” 마인드가 아니라, “기업주, 투자자”의 마인드가 필요하며 그러한 교육을 받아야 한다.

 

 

매 18개월마다 구식이 되다.

 

내 요점은 이렇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성되지 않는 것보다 위험한 것은 없다. 아마존 닷컴을 봐라! 아마존 닷컴은 반스앤노블과 볼더스가 독점하던 소매 책 시장에 대 변혁을 가져왔다. Skype의 기업은 AT&T와 같은 거대 기업을 위협하는 경지에 올라왔다. 또한 넵스터는 빌보드 음악 판매시장에 칼을 겨눌 정도의 힘을 보여주기도 했다.

 

10년 후에 단지 회사를 위해 근로자 마인드로 일한 사람들은 어떻게 되 있을까? 당신은 생각해봤는가?

 

단지 그들은 일은 하고 있겠지만, 그들의 그때의 직업과 회사는 사라져 있을 것이다. 그렇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근로자가 아닌 고용주의 마인드를 갖고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사람들은 오늘날 매 18개월 마다, 새로운 지식들이 2배로 늘어난다는 것을 안다. 그것은 반대로 18개월 마다 과거의 지식들은 사라지고 잊혀진다는 것을 뜻한다. 아마도 개인적으로, 이러한 상황은 나에게 주기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야 함을 강하게 자극시킨다.

 

네 시대의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산업화 시대의 고지식한 생각과 직업, 삶의 형태로 지금의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려고 애쓴다. 그래서 그들은 지금 재정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기도 하다.

 

그래서 이러한 과거에 묶인 생각과 행동은 잘못된 것이다. 나의 기업의 대부분 수익은 인터넷을 통해서 나온다. 비록 내가 기술 공포증을 갖은 사람일지라도 말이다. 지금 나의 기업은 진부한 나의 지식을 등지고, 젊은 사람들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존중했기에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다.

 

불변의 사업 아이디어

요즘 많은 사업 아이디어가 매일 생성되고 사라지더라도, 몇 가지 불변의 사실은 명심하자!

 

● 당신의 사업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는데 열정을 다해라! CEO가 열정을 잃거나, 돈의 노예가 되는 순간, 회사의 브랜드는 죽는다.

 

●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라! 좋은 기업가들은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고 봉사한다. 당신이 지역사회를 위해 일을 하면, 지역사회는 당신을 위해 헌신 하게 된다.

 

● 의사소통을 투명하게 하라! 고객의 입장에서 얘기하라! 고객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특수 전문용어의 사용을 자제하라!

 

● 사실대로 말하고 거짓말을 하지 마라! 사업에서, 당신의 돈을 탐내는 수많은 사람들이 거짓말을 하는 경우가 많다.

 

● 인간미 있는 사람이 되라! “잘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실 수 있나요”라는 말을 하는 것에 주저하지 말아라. 당신이 인간미 냄새가 나는 리더라면, 사람들은 당신의 사업을 위해 일하는 것을 행복하게 여길 것이다.

 

 

그 어느 때 보다, 우리는 사람들의 말에 귀 기울여야 한다. 하지만, 무조건 기성세대의 아이디어를 고리타분하고 안 좋은 것이라 여기지 말아라! 그들의 아이디어도 과거에는 매우 좋은 것이었기 때문이다. 다만, 시간이 흐르면 잊혀질 뿐이다.

반응형

'살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마 끝, 더위 시작  (0) 2007.07.26
중복, 삼계탕과 함께  (0) 2007.07.25
아들이 좋아하는 하나돈까스  (0) 2007.07.20
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  (0) 2007.07.17
영화 "트랜스포머"를 보고..  (0) 2007.07.1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