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ple MacBook Air

IT 정보

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08. 1. 16. 22:51

본문

반응형
애플의 디자인은 역시 세계최고인가 보다. 아이팟, 아이폰, 아이팟 터치에 이어서 노트북시장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얇은 노트북을 선보이니....... 발상의 전환인지, 디자인의 전환인지.....
아이팟터치의 지름신이 코앞까지 왔는데, 맥북 에어까지 지름의 유혹이......ㅋㅋ

애플 사가 이번에는 두께가 최대 0.5㎝ 미만의 초슬림형 노트북을 올해의 상품으로 제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15일(현지시각)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맥월드 엑스포'에서 초슬림형 노트북 '맥북 에어(MacBook Air)'를 선보였다.

맥북 에어는 아이팟, 아이폰 이후 잡스 CEO의 또 다른 야심작으로 두께가 최대 얇은 부분이 0.41㎝, 가장 두꺼운 부분이 1.93㎝밖에 안되는 초슬림형 노트북이다.

이는 일반 노트북이 보통 2.03~3.05㎝인 것과 비교해 매우 획기적인 상품이다. 잡스 CEO가 기조연설에 앞서 서류봉투 안에서 노트북을 꺼내보이며 엑스포에 참석한 관람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맥북 에어는 기본형이 80기가바이트(GB)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용량에 33㎝(13.3인치) LED 모니터로 이뤄졌으며 대당 1,799달러에 출시된다. 맥북 에어는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케이스로 만들어졌으며 무게는 1.36㎏이다.

한편 아이팟 히트에 비해 부진했던 애플의 컴퓨터 매킨토시 사업부문의 매출이 지난해 전년대비 30%나 오른 700만대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2~3%대에 머물던 시장점유율도 8%까지 올랐다. 전문가들은 "애플 측이 이번 맥북 에어의 출시로 기울어진 애플의 컴퓨터 사업을 아이팟 만큼 키우겠다는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 MacBook Air 스샷(외국 블로그 사진 인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