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봉을 높이기 위한 10가지 조언

살아가는 이야기

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08. 8. 28. 16:54

본문

반응형
누구나 자신이 속한 조직에서 몸값을 높이고 싶어한다. 자기의 가치에 대한 적절한 평가를 받고자 하는 직장인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부서에 따라서 명함이 엇갈릴 수도 있고, 환경에 따라서 엇갈리수가 있다.
하지만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한 능력과 기술을 쌓아간다면 자신의 가치는 더욱 상승하지 않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준비를 철저히 하라
구인광고나 인재 채용업체 등에서 당신이 원하는 보수 범위에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라. 그런 다음 그 보수 범위 내에서 상위 10%의 보수를 받을 수 있을 자격을 갖췄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합당한 기술 등을 익혀라.

▲ 당신의 목표를 확실하게 제시하라
연봉 협상에서 미래의 전망에 대해 애매하게 이야기하면 절대 안 된다. 회사 조직에 당신이 얼마 만큼 기여하고 있는지 말하고 당신이 그에 합당한 보수 인상을 원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

▲ 당신이 원하는 것을 분명하게 밝혀라
당신이 보수 인상을 희망하는지 아니면 근무시간 유연화나 다른 부서로의 전출을 원하는 것인지 당신의 희망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제시하라. 먼저 당신이 원하는 것이 정확하게 우엇인지 상대방에게 알려야 한다.

▲ 좋은 인상을 심어라
외모와 행동, 말하는 것 등에서 당신이 원하는 보수를 받을 자격이 충분히 있다는 인상을 상대방에게 줄 수 있어야 한다. 낡은 옷을 걸치고 협상에 임하는 것은 좋지 않다.

▲ 당신의 공헌을 강조하라
당신이 보수 인상을 원하더라도 돈 문제에 대해 이야기보다는 당신이 회사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으며 어떻게 회사에 공헌하고 있는지, 다른 동료들과 어떻게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라.

▲ 요구하되 불평하지 말라
보수 인상 문제에 있어 경영자는 방어적 자세가 되지 않을 수 없다. 당신이 아무리 조심스럽게 말하더라도 경영자는 당신의 말을 "불행하다"는 뜻으로 받아들일 것이다. 당신이 즐거운 마음으로 일을 하고 있다는 점을 경영자가 인식하도록 하라.

▲ 당신의 최저선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라
마음 속에 최소한 어느 정도까지는 받아야 한다는 최저선이 있더라도 결코 이를 밝히지 말라. 또 당신이 재정적으로 압박을 받고 있다는 등의 얘기도 절대 금물이다. 다만 당신이 회사에 얼마나 가치있는 존재인지를 강조해라.

▲ 경영자로 하여금 먼저 연봉액수를 제시하도록 해라
당신의 요구액수는 가슴 속에 담아두고 당신이 요구액수를 말하기 전에 경영자가 먼저 연봉 수준을 제시하도록 해라. 경영자가 "얼마의 연봉을 원하느냐"고 물어보더라도 이는 가능한 연봉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를 알아보기 위한 탐색일 뿐이라는 점을 명심해라.

▲ 프로처럼 협상해라
경영자의 첫 번째 제시액이 최종 결정이라고 절대 생각하지 말라. 당신이 회사에 공헌하는 것을 강조하고 당신을 잃음으로써 회사가 얼마나 큰 희생을 치를 것인지를 얘기하라.

▲ 당당해라
당신 자신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주장해라. 경영자가 당신을 고용함으로써 기대하는 것 이상의 활기를 회사에 불어넣을 수 있음을 협상을 통해 확인시켜주도록 해라 .

반응형

'살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들이 만든 롯데 응원카드  (1) 2008.09.21
롯데자이언츠 공짜 야구표  (3) 2008.09.18
삼겹살 = 금겹살  (2) 2008.08.25
백수남편에도 등급  (0) 2008.08.21
뉴라이트 실체 알리기 운동  (3) 2008.08.1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