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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인터넷 모바일 2.0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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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07. 2. 23.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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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2.0 시대를 선도하는 일본

일본은 전체 9500만명의 이동통신 가입자 중 87%가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휴대폰을 갖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78.5%)는 물론이고 서유럽(72.3%), 북미(60.4%)보다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 일본 총무성 조사에 따르면, 2005년부터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인구(6923만명)는 유선 인터넷 이용자(6601만명)를 추월했다.

탄탄한 무선 인프라를 바탕으로 일본의 무선 인터넷 시장은 급팽창하고 있다. 투자증권사 CLSA에 따르면 2005년 일본의 무선 인터넷 관련 시장은 무려 7224억엔 규모. 2002년부터 연평균 34%씩 성장했다. 음악·게임·벨소리·광고 등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가 3150억엔, 모바일 상거래 시장규모가 4074억엔을 차지한다.

무선 인터넷의 진화가 제 2단계, 즉 ‘모바일 2.0’이라고 불러도 될 만한 상황으로 진행중인 징후는 곳곳에서 발견된다. 초고속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KDDI의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의 경우 2006년 1~7월 다운로드 건수가 같은 기간의 싱글 CD 앨범 판매량에 근접할 정도로 증가했다.

모바일 커머스 시장도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 2011년 1조2000억엔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KTF-옥션, 모바일 옥션서비스 '데이터 요금 무료'
 
KTF(대표 조영주 www.ktf.com)는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사업자인 옥션(대표 박주만 www.auction.co.kr)과 함께 오는 3월부터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 무료 모바일 옥션서비스를 제공키로 하고, 2월 6일 KTF 본사에서 사업 제휴 협정 체결 조인식을 가졌다.

이 모바일 옥션 서비스는 KTF가 국내 모바일 커머스 상용서비스로는 최초로 데이터요금(패킷요금)을 전혀 부과하지 않는 무료서비스이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휴대폰으로 모바일 옥션 서비스에 접속해 상품을 검색하거나 구매할 때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되어 서비스 이용에 부담이 있었다.

KTF가 모바일 옥션 서비스를 무료 제공함에 따라 1,300만 KTF 고객들은 요금 부담 없이 옥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향후 모바일 커머스 시장 활성화에 획기적인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KTF는 앞으로 HSDPA, Wibro, RFID, DMB, 핫코드/핫넘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하여 상품정보 검색, 가격 비교, 결제 등 서비스 이용 전반에 걸쳐 고객 편의성과 활용 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며 모바일 옥션서비스의 확산 추세에 따라 데이터 요금 무료 적용의 범위를 모바일 쇼핑 전 분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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