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회 부산/경남 아이폰개발자 포럼 참석

IT 정보

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10. 7. 11. 21:30

본문

반응형
네이버카페 맥부기 아이폰개발자 카페 부산지역모임에서 개최한 "제1회 부산/경남 아이폰개발자 포럼"이 동의과학대학에서 개최가 되었다. 우연히 맥북모임에서 개발관련 정보를 보다가 맥부기라는 카페를 알았다. 여러가지 아이폰개발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다가 지역모임에서 개발자포럼에 관한 정보를 알게 되었다.

오늘 개최가 되었는데 다행히 어제 알아서 참가비 8,000원 온라인으로 송금을 하고 기대감으로 참가를 하였다. 동의과학대학에 조금 늦게 도착했는데 마침 세미나가 진행 중이어서 참석을 할 수 있었다. 강의 내용은 애플, 컨텐츠, IOS4, 매쉬업, UI/UX관련 디자인, 게임관련 등 여러가지가 강의로 진행되었는데 아쉬운 부분은 처음이라 그런지 2%정도 부족했다는 생각이 아쉬웠다.

강의내용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기획을 했는지는 몰라도 개발자대상의 강의는 아닌 듯 하였다. 물론 업체가 참가한 것도 아니고 순수한 개발자모임에서 준비한 행사라 독특하기도 하였지만 내용적으로나 뭔가가 부족함을 많이 느꼈다. 하지만 부산지역에서 이런 개발자포럼이 열린 것만으로 좋은 행사였다는 생각은 들었다.

맥부기 부산지역모임에서 어려운 여건과 환경 속에서도 좋은 강의 준비한 것을 대해서는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부산지역에서도 많은 세미나와 포럼이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진다. 그리고 참가선물로 텀블러랑 책자랑 핸드크림이랑 여러가지를 받았다. 참가비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여러가지 사은품까지 준비해주고 아무튼 시작이 반이라고 했던가 앞으로는 계속적으로 좋은 행사가 진행되기를 바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