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살아가는 이야기

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09. 4. 7. 11:20

본문

반응형
드라마에서 본 책이 뭔가 궁금해 하다가 빌려본 책이 의외로 많이 와닿는 부분이 많은 것 같다. 어제 1권을 완독하고 2권인 실전편을 빌려서 다시 읽고 있다. (솔직히 책을 사서 봐야 된다고 하는데 서재가 있으면.....^^)
언젠가 읽은 책에서 "꿈"에 관한 이야기를 읽은 적이 있는데 다시 한번 "꿈"에 관해서 생각하고 미래를 생각하게 해준 계기를 마련해 준 내용이다. 바쁘게 살다보니 예전에 가졌던 "꿈"은 어느새 사라지고......
이제는 "꿈"을 다시한번 꿈꾸며 생각해 보고 현실화시키는 작업이 필요한 것 같다.
가지고 싶은 차다. 멋진 파란색 스포츠카(?)를 타고 아내와 함께 멋진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다. 경기불황에 왠 스포츠가 타령일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지만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이루고 싶은 것을 하면서 "꿈"을 키워나가고 싶다. 저기 운전석에 내가 앉아서 운전한다는 멋진 생각에 나의 "꿈"은 이루어질 것이다.

멋진 아파트에서 살고 싶다. 강남의 타워팰리스의 5분의 1 가격도 안되지만 좋은 전망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모습을 상상하고 한다. 아내와 함께 전망좋은 거실에서 바다를 보면서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를 마감하는 "꿈"을 꾸어본다. 어느새인가 나는 그곳에서 아내와 아들과 함께 삶의 여유를 즐기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생생하게 가능해 지려고 노력하고 있다. 단지 "꿈"이 아니라 생생한 현실이라고 생각하고 현실을 이루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살아가고자 한다. 모두들 자신이 가진 "꿈"을 생생하게 만들기를 바라며....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

                                                                                            - 꿈꾸는 다락방 중에서 -


반응형

'살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자이언츠 연패 탈출하던 날  (0) 2009.04.27
비용절약, 에어컨필터 DIY  (0) 2009.04.25
온천천 벚꽃 풍경  (2) 2009.04.06
롯데자이언츠 캐릭터 상품  (2) 2009.04.03
아들의 도자기 작품 자랑  (2) 2009.03.3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