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불 하이패스 카드 사용기

IT 정보

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09. 4. 18. 14:02

본문

반응형
하이패스를 설치한 후 불편한 점이 필요한 금액이 생길 때마다 휴게소에서 충전을 해야 하는 점이 불편했다. 그리고 일반 유료도로(광안대교, 동서고가로)를 사용해도 충전을 결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해야 하니 고속도로를 잘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불편이 많이 따를 것 같았다. 그래서 이번에 후불 하이패스 카드로 교체를 하였다.
주로 사용하는 카드가 국민카드라 국민굴비엮기로 하나 더 엮어서 쓰기 위해서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찾아서 신청을 하였다. 검색을 하니 나오던데 아직은 홍보를 하지 않는지 모르겠다.
연회비는 일단 면제고 그 밖에 비용도 없는 것 같았다. 국민카드 우수고객이라 그런가.....ㅋㅋ
후불 하이패스 카드는 일단 신용기능과 결제기능이 없는 것 같다. 순수하게 하이패스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누가 가져가서 하이패스 카드로 사용하지 않는 이상은 무용지물일 듯 싶다.

일단 카드를 받고 후불하이패스 카드 페이지(www.excard.co.kr)에 가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신청된 카드가 보인다. 일단 이 카드를 등록을 해야지만 정산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은행권에서 신청한 후불 하이패스 카드의 정보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 사이트에서 다 조회가 가능하다. 신청한 카드에 대한 후불 하이패스 카드 정보를 넘기는가 보다. 등록될 카드를 조회해서 해당 카드를 등록하면 된다. 여러 개의 카드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나 보다......ㅋㅋ

카드 등록을 다 마치고 이제 하이패스에 장착을 해서 사용을 하면 끝난다.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장착을 하면 잔액이 900,000원으로 나타난다. (단말기마다 다른지 모르지만 내가 가진 하이패스는 900.000원으로 표기)
아마 선불카드랑 차별을 두기 위해서 그렇게 표기한 것 같은데, 하기야 누가 선불카드에 900,000원씩 넣어다니는 사람이 있겠느냐만은......ㅋㅋ
아직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넣고 확인한 금액의 사진은 찍지 못하였다. 확인만 했을 뿐.........ㅎㅎ

후불 하이패스 카드르 이제는 휴게소에서 충전할 일도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다. 혹시나 금액이 부족해서 멀리 가더라도 후불제니 간단하게 신용처리해 버리면 그만 일 듯하다. 그렇지만 말 그대로 후불제이니 빚이라는 사실은 염두해 둬야겠다. 후불이라고 무분별하게 사용해 버리면 결국은 신용이라는 부메랑으로 날아올지도 모르니 편리한만큼 책임감있는 사용이 필요할 듯 하다.

반응형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분투 9.04 출시  (4) 2009.04.23
오라클,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인수  (0) 2009.04.21
3D 바탕화면 BumpTop  (10) 2009.04.10
세계 최고의 전기차  (1) 2009.04.03
구글에서 만든 구글서버  (0) 2009.04.0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