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에서 드디어 "인사이트 펀드"가 출시가 되었다. 펀드게시판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은데, 과연 얼마나 수익을 내어줄지 궁금하다.
초기 가입금액이 천만원이고 수수료가 3.4%에다가 환매제한이 6개월인데, 과연 얼마나 자신감이 있어서 이렇게 높은 수수료를 부과하는지... 왠만한 1년 은행이자랑 비슷하다.
지켜보면서 한번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초로 특정자산, 지역, 섹터에 한정하지 않고 전세계의 매력적인 투자대상을 발굴해 집중 투자하는 `미래에셋 인사이트(insight) 펀드`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펀드는 미래에셋 영국현지법인인 `미래에셋영국자산운용`이 지난 17일(현지시간) 자산운용업 인가를 획득함에 따라 영국운용사에서 운용을 담당할 예정이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투자하는 국내 최초 글로벌 스윙(Global Swing) 펀드이다.
`미래에셋 인사이트 펀드`의 가장 큰 특징은 한국, 홍콩, 싱가포르, 영국, 인도 등 미래에셋의 글로벌 최고투자책임자(CIO)들로 구성된 글로벌 투자전략위원회를 통해 직접 관리 운용된다는 것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에 출시한 `인사이트 펀드`는 한국, 중국, 인도, 동유럽 등의 투자를 통해 검증된 미래에셋 운용 노하우의 결정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은 `인사이트 펀드`의 출시를 위해 그동안 글로벌 투자전략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운용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과거 1년 넘게 투자 준비를 해왔으며, 현재도 박현주 회장 및 해당 운용본부가 시장 분석차 해외 출장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에셋 인사이트 펀드`는 멀티클래스 펀드로 클래스-A의 경우 선취 판매수수료 1%를 제외하고 연간보수는 2.49%이며, 클래스-C, 클래스-Ce 의 경우 선취 판매 수수료 없이 연간 보수는 각각 3.39%, 3.12% 이다.
오는 22일부터 판매되며 31일 펀드를 설정할 예정이다.
이준용 미래에셋영국자산운용 CEO는 "`인사이트 펀드`는 미래에셋의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이 집중돼 투자의 지역과 대상에서 자유로운 신개념 펀드"라며 "급변하는 투자 환경속에는 어디에 어떻게 투자할지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명쾌한 답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