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왜 일하는가"에 대한 생각

살아가는 이야기

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10. 5. 3. 13:59

본문

반응형
최근에 고도원의 "아침편지"에 나왔던 문구가 인상적이어서 출처에 나와있는 책을 찾아보았더니 이나모리 가즈오라는 사람이 지은 "왜 일하는가"라는 책이었다. 이나모리 가즈오라고 조금은 생소한 사람이라 프로필을 살펴보니 일본 교세라의 회장이라고 적혀있다. 그리고 책에는 일본 3대 경영의 신이라고 불리는 사람(신불사...ㅋ)

일본의 3대 경영의 신이라면 마쓰시다, 혼다, 이나모리로 요약될 수 있다고 한다. 일본의 최대 대기업의 총수라고 표현해도 될 것 같다. 한국이라면 정주영, 이병철회장 정도의 프로필이 아닐까 싶다.

내용은 교세라를 창업하면서 "왜 일하는가"에 대한 본질적인 접근과 함께 일에 대한 가치 등을 적은 글이 인상적이었다. 책 제목대로 "왜 일하는가"라는 물음에 생각해보니 정말 마땅한 대답이 생각나지 않았다. 결국은 내가 처한 현실을 생각해보니 책내용대로 "가족과 직원 모두를 위해서 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직원보다는 가족이 우선이겠만....."

내용도 좋은 내용이 많다. 생각나는 말 중에 하나는 "베스트가 되기 보다는 퍼펙트가 되어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