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T Expo에서 본 KT 아이덴티티 탭

IT 정보

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10. 9. 12. 23:27

본문

반응형
토요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IT Expo 행사장에 갔다가 KT부스에서 우연히 KT 아이덴티티 탭을 발견하였다. 부스 앞에는 거의 IPhone4가 진을 치고 사람들도 아이폰4에 관심을 많이 갔고 있었다. 아이폰4 사진한장 찍으려고 기다렸는데 좀처럼 기회가 생기지 않아서 부스 안쪽을 보니 안테나가 달린 이상한 기기가 있어서 살펴보았다. 처음에는 AP타입의 무슨 기기인줄 알았는데 이게 KT 아이덴티티 탭이라고.....

아이패드와 비슷한 물건들이 최근 들어 많이 쏟아지고 있다. 갤럭시탭인가 하는 것이 나오더니 이제는 KT에서 올레패드라 불리는 아이덴티티 탭까지 하지만 이 모든 것이 내가 보기에는 아이패드의 모작으로 밖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한 아이덴티티 탭도 그렇게 흥미가 끌리는 부분은 없었다. 화질면에서나 어플면에서도 그렇게 이용할 부분이 없고 단지 무선인터넷을 통한 웹서핑이나 메일 기타 등등 PMP 수준 이상의 모습은 볼 수가 없었다.
 
KT에서 과연 어떠한 정책으로 KT 아이덴티티 탭을 활용할지 모르겠지만 곧 아이패드가 상륙하면 과연 비교가 될지 모르겠다. 단지 가격적인 면으로 특정분야의 틈새시장에 활용할지 모르겠지만 아이패드의 시장만큼의 파이를 갖기에는 뭔가가 부족한 점이 많은 것 같다.

잠시나마 KT의 아이덴티티 탭을 써볼 기회가 있어서 이것저것 살펴보았는데 킬러어플이라던지 활용의 부분을 찾는다면 저렴한 가격에 이용자를 형성할지도 모르겠다. 만약 아이패드가 전시되어 있었으면 서로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을텐데 아이폰4는 전시되어 있는데 비해서 아이패드는 아직 보이지 않았다. 이 부분이 조금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앞으로 안드로이드를 사용한 패드나 탭의 붐이 일어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나저마 아이패드를 언제쯤 한국에 출시될 것인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