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잡다한 이야기

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10. 10. 3. 21:07

본문

반응형
잡코리아인가에서 응모한 책이벤트 경품에 당첨되어 받은 책을 이제서야 다 읽었다. 읽어봐야지 하면서도 시간이 없어서 미루었는데 추석과 주말을 이용해서 짬짬이 읽었더니 어느새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게 되었다.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라는 제목은 책은 이 시대의 젊은이들에게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의 꿈을 가지고 도전하라는 저자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자격증이나 영어점수 등의 스펙이 아닌 자신의 미래를 꿈과 함께 도전해 나가는 것 자체가 하나의 스토리로 성공할 수 있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과거의 대학이 이데올로기와 이념, 지성의 공간이었다면 현재의 대학은 취업과 생존을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전락하고 있다. 모두들 자신의 꿈과 희망, 미래의 도전은 어느새 취업이라는 장벽 앞에서 사라지고 자격증과 영어점수의 세계로 빠져들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시대를 어떻게 극복하고 나아가야 되는가를 저자를 서술하고 있으며 "최고가 아니라 유일함으로 승부하라"는 목소리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통용되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