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단지 유행일까

IT 정보

by 사람사는 세상 만들기 2009. 12. 16. 23:52

본문

반응형
아이폰 열풍이 몰아치고 있는 것 같다. 주변에도 벌써 간간히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고 있고 인터넷 사이트마다 아이폰 이야기로 넘쳐나는 걸로 보니 아이폰이 인기가 한동안은 지속될 듯 하다. 아이폰의 인기로 부가적인 부분까지 파급력이 커지고 있는 걸 보니..... 방금도 TV에서도 아이폰광고가 나온다.
벌써 며칠만에 10만대를 넘어섰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고 아이폰의 사용기가 여기저기 나오고 있는 가운데 문득 아이폰이 단지 유행인가 아니면 스마트폰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있는 것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이폰을 쓰고 있는 동료의 폰을 한장 찍었다]

요즘 온통 핸드폰이 풀터치폰으로 진화하고 있다. 폴더에서 슬라이드로 가더니 이제는 풀터치로 더욱 진화하며 이게 핸드폰인지 스마트폰인지 구분도 모호하게 변화하고 있다. 가끔씩 차안에서 보면 젊은 학생들 사용하는 핸드폰의 거의 대부분이 풀터치폰이다. 요즘은 풀터치폰 안쓰면 구형취급을 당할지도 모르겠다.
아이폰의 영향인지는 몰라도 국내에도 풀터치폰이 대세를 이루고 넓은 화면에 큼직한 크기가 보기에도 시원시원하게 보인다. 하지만 이렇게 크고 제법 무게가 나가는 핸드폰의 휴대성은 어떤지 모르겠다.
한때 PDA폰이 유행했을 때 컴퓨터의 기능을 가진 성능을 놀랐지만 안타까운 부분이 벽돌에 가까운 무게와 휴대성이 아니었나 싶다. 다양한 기능와 성능이 좋지만 휴대성에 있어서는 불편함이 많았던 부분이 아쉬웠다.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의 두께 비교]

최근에 나온 아이폰 역시 한번 써보면 반할 만한 막강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부분은 사실이다. 나도 지금 아이팟터치를 사용하고 있지만 처음에 아이팟터치를 사용해 보고 이게 도대체 MP3인지 컴퓨터인지.......
(솔직히 애플제품을 써보고 싶은 마음도 많았고 MP3용도로 구매를 하였지만 가공할 성능과 터치감에 반할 수 밖에 없었다. 아이팟터치를 쓰다가 아이폰을 만져보니 아이팟터치의 성능에다가 폰의 기능까지 더해졌으니)
하지만 아이폰을 잠깐 써본 결과 역시나 휴대성은 그렇게 만족할만한 부분이 아닌 것 같다. 아이팟터치에 비해서 2배에 가까운 두께에 무게도 만만치 않다. 특히나 자주쓰는 폰의 기능외에 MP3기능, 그외 어플리케이션 기능은 얼마나 사용할지는 모르지만 일반적인 휴대폰의 기능(통화나 문자를 자주 보내고)을 애용하는 사람에게는 조금은 말리고 싶다. 
아이폰은 솔직히 핸드폰이라고 보다는 거의 컴퓨터에 가까운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요즘 휴대폰들도 막강한 기능을 많이 가진 핸드폰이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과히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지만....... 옆방에 옴니아2 가진 분은 제대로 윈도우모바일을 사용하지도 못하는 것 같은데..........^^

[메뉴도 다양하고 사용하는 프로그램도 상당히 많다]

아이폰 출시 이후 국내 스마트폰 가격도 많이 떨어지고 있다. 아이폰도 약정가격이나 요금제 가격은 솔직히 할부라서 그렇지 만만치 않은 가격이다. 다른 핸드폰들도 실제적으로 할부가격이 대부분일 것이다. (물론 간혹 공짜폰이 있겠지만 ......) 비교적 비싼 가격의 핸드폰을 유행에 따라서 구매하는 것도 어찌 생각해 보면 조금은 낭비지 않을까 싶다. 한때 아몰레드 열풍이 몰아쳤을 때 아몰레드 핸드폰을 가진 분을 봤지만 커다란 액정와 깨끗한 화면 외에 과연 그렇게 큰 휴대폰이 휴대성이 있을까 하는 의문도 들었다.

[옴니아1, 2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어서 모아서 한번 찍었다]

아무튼 아이폰 좋기는 하지만 유행에 편성해서 지르기에는 아이폰의 활용면에서는 아쉬운 부분이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른 스마트폰도 마찬가지겠지만 유행인 아닌 자기의 용도에 따라서 휴대폰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도 비싼 가격의 휴대폰으 구매 후 후회하지 않는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싶다.

[내가 가지고 있는 핸드폰과 아이팟터치]
현재 가지고 있는 휴대폰과 아이폰터치이다. 휴대폰은 당시에 정말 얇고 작은 슬라이드폰이라 구매를 했는데 휴대성은 정말 좋다. 그리고 같이 가지고 다니는 아이팟터치이다. MP3와 사전 등 특별한 기능외에는 사용을 잘 하지 않는 편이다. 거의 사무실에만 있고 인터넷도 항상 접속되어 사용할 수 있다. 집에서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아이팟터치로 특별한(?) 경우외에는 그렇게 사용할 일이 없는 듯 하다.

하지만 외부에 많이 다니는 분이나 스케쥴관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을 추천하는 바이다. 언제든지 정보와 스케쥴을 관리를 해야 하니 필요한 기능을 많이 사용하겠지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